바삭바삭한 잡채 김말이와 튀김 만두를 만들어 보세요~^^ 밥하기 싫은 날 휘리릭 밥상


날이 몹시 더운데 다들 어떻게 여름을 나고 계신지요?
저는.......
저도...
대부분의 독자들과 마찬가지로...
더위와 해가 없는 우울함 속에서...하루하루를 견디고 있다고나 할까요??? ㅎㅎ
그래도....이런저런 계획한 일들을 수행하느라고...
날마다 소리없이 남몰래..ㅎㅎ 분주하네요~^^

여름엔 다들 베짱이처럼 놀고 싶어하지만..
이럴 때 잘 참으면서 몇 걸음 걸어 두면...
가을엔 벌써 성큼 앞서나갈 수 있더라구요..ㅎㅎ;;;; (..더워서 잘 실천은 안되고 있지만요..ㅠㅠ)

자자~
오늘은 요리 포스팅 하나 합니다..^^
더운데...이것이 가당키나 하려나 고민도 했지만..
입추도 지났으니 곧 요리의 계절입니다..^^

오늘은...떡볶이의 친구 잡채 김말이와 튀김만두 만드는 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 속에 있는 것 같은......뭐 이런 거요..^^


*이 레시피는 필립스의 후원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바삭바삭한 잡채 김말이와 튀김만두


재료 :

삶은 당면 2컵,

*당면 양념 :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당근 1/3개,

*당근 볶을 때 양념 : 소금, 후추 약간씩

깻잎 5장

김 3장

만두피 5장

*튀김 옷 : 밀가루 1/2컵, 달걀 1개, 빵가루 1/2컵

*튀김 기름 : 필요 없음 또는 취향에 따라 포도씨 오일 1-2큰술 정도




 
잡채 김말이와 튀김 만두 만들기



1.당근은 채 썰어 기름을 두룬 팬에 살짝 볶다가 소금과 후추로 마무리하세요.




 

2.삶아 둔 당면에 양념을 한 후 팬에 물기가 없게 볶아서 식혀주세요~!







3.2번의 당면에 볶아 놓은 당근과 0.5센티 두께로 채썬 깻잎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4.김은 4등분 해서 준비해 놓는다. 잘라 놓은 김에 3번의 당면을 적당량 놓고,
김의 끝쪽에는 물을 살짝 바른 다음 돌돌 말아 주세요.




5.만두피에도 당면을 적당량 놓고 만두피 끝에 물을 발라 반달 모양으로 붙이세요.
시판 만두피는 조금 두꺼우 감이 있어요...ㅠㅠ
그 점을 감안해주세요~




6.밀가루-달걀-빵가루 순으로 준비한 후, 김말이에만 묻혀주세요.




7.필립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5분간 튀기세요.
기름은 안 넣어도 바삭바삭하게 되는데...
저처럼 기름맛을 좀 좋아시면...
포도씨 오일 1-2 큰술 뿌려주어도 되요~

집에서는 그냥 튀김팬에 기름 넣고 튀기셔도 됩니다..






8. 노릇노릇 바삭바삭 완성이에요~









핑백

덧글

  • 라비안로즈 2011/08/09 22:37 #

    오오 맛나겠네요 ㅠㅠ
  • 런∼ 2011/08/10 08:19 #

    한번 만들 때 많이 만들어서 쟁여두었다가..
    떡볶이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ㅎㅎ
  • 라비안로즈 2011/08/10 08:57 #

    그나저나 필립스 에어튀김기라니ㅠㅠㅠㅠㅠㅠㅠ
    그게 더 부러워요 ㅜㅜㅜㅜㅜㅜ
  • 런∼ 2011/08/10 19:13 #

    능력되면 제가 한 대 드리고 싶은데 ..;;; 소개만 하게 되네요 ㅎㅎ;;
  • 오오 2011/08/10 17:38 #

    요즘은 왜 뜸하실까 했어요 ^^
    기름기가 쫘~~악 빠져보여서 매우 건강할 것 같아요 에어튀김기 정말 탐나네요!
  • 런∼ 2011/08/10 19:15 #

    더워서 .... 집에선 컴을 안 켜다보니 블로그가 있었던가 없었던가 가물가물할 지경에 간적도 있어요 ㅎㅎㅎ
  • 롤리팝 2011/08/11 20:25 #

    아 당면에 양념하실때부터 침이 꼴깍!
    지금퇴근하는 가련한 영혼은 배고파 그림만보내요
  • 런∼ 2011/08/19 09:05 #

    오랜만이에요..^^
    퇴근 후 만드셨으리라 믿으면...^^
    주말 잘 보내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